결과 집행유예
조회수 118
의뢰인은 술에 취한 상태에서 배우자와 부부싸움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곧바로 112에 신고가 들어갔고 경찰관들이 출동했다는데요.
당시 의뢰인은 현장에 있던 경찰관들에 입에 담지 못할 욕설과 더불어 폭행을 가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의뢰인은 파출소로 연행을 당했으나, 이곳에서 다른 경찰관들 역시 폭행했다고 합니다.
2회에 걸쳐 공무집행을 방해한 의뢰인은 재판을 받게 되었고, 죄질이 좋지 못해 공무집행방해실형이 예상되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저희 대륜에 내방해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공무집행방해실형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형사사건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인은 술이 깬 뒤 경찰관들을 직접 찾아가 사죄를 구했었고, 깊은 반성을 하고 있었음
■ 피고인은 스스로 알코올 중독센터에 방문해 알코올 의존증 치료를 받았음
■ 피고인은 한 가정의 가장으로 공무집행방해실형을 선고 받게 될 경우 가정의 생계가 위태로웠음
형사사건전문변호사 팀은 피고인이 자신의 죄를 깊이 반성하고 있고 이를 실제 행동으로 보여주고 있는 바 최대한 양형에 참작해달라고 소명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법원은 ‘피고인을 징역 6개월에 처한다. 다만, 이 판결 확정일부터 1년 간 위 형의 집행을 유예한다’는 취지의 판결을 내렸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의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위 사례와 같은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에 의뢰를 맡겨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