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집행유예
조회수 78
의뢰인은 20대의 취업준비생입니다.
홀로 자취하며 구직 준비를 하니, 생활비가 부담되어 아르바이트 자리를 알아보다 간단한 배달 업무라 속아 보이스피싱 범죄자금 수거책 일을 했습니다.
의심 없이 단순 업무에 비해 높은 일당을 받아 업무를 계속하게 되었습니다.
생각지 못한 보이스피싱사기 범죄에 가담하여, 실형을 받게 될 수도 이에 법무법인 대륜 형사변호사를 찾아오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의 상황을 상세하게 파악한 후 보이스피싱사기 소송 방어에 알맞은 3인 이상 전문가로 이뤄진 형사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모르고 한 행위지만 범죄행위에 대해 모두 인정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음
■ 피해자들과 합의함
■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이라 생활비라도 벌어보고자 하는 목적으로 시작했지만, 실제로 범죄수익은 거의 배분받지 못함
대륜의 형사변호사는 의뢰인이 취업준비생의 신분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업무를 파악하지 못하고 보이스피싱사기에 가담하게 된 것이라고 호소하였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 형사변호사 팀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인의 형을 집행유예한다는 판결했습니다.
보이스피싱 조직은 날이 갈수록 더욱 수법이 교묘해지고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이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자들을 대상으로 교묘히 속이는 보이스피싱은 모르고 범죄에 가담하더라도 미필적 고의만으로 죄가 성립되니 변호사의 조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위 의뢰인과 같은 보이스피싱사기에 연루되어 곤란한 상황에 놓였다면,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