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승소
조회수 107
이 사건 의뢰인은 상대방에게 계약해제 및 이에 따른 원상회복을 청구하고자 저희 법무법인 대륜 민사전문변호사를 찾아주셨습니다.
사건 경위를 살펴보면 의뢰인은 상대방과 토지 및 건축에 관하여 계약금 명목으로 수천 만 원을 지급한 상태이나, 현재까지 어떠한 공사도 진척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상대방과 연락도 되지 않는 상태라 의뢰인은 계약금에 대한 청구를 진행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원상회복청구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민사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의뢰인은 토지계약금 및 건축공사계약금 전액을 지불하고 계약서까지 작성했지만 피고는 이를 이행하지 않았음
■ 의뢰인은 피고에 지속적으로 공사 관련 연락을 취했으나, 피고는 연락을 받지 않았음
■ 의뢰인은 피고의 이 같은 행위로 정신적으로 큰 피해를 입었고, 계약금 지불로 금전적으로도 어려운 상황이었음
민사전문변호사 팀은 피고는 정해진 입주 일까지 착공조차 하지 않았으며, 연락 역시 피하는 것으로 보아 공사를 진행할 의지가 없음을 증명해 이 사건 계약을 해제, 원상회복청구를 인용해 줄 것을 주장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법원은 “피고는 원고에게 금원 및 이에 대하여 다 갚는 날까지 연 12% 비율로 계산한 돈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 사건 의뢰인은 건축공사계약금 등을 지급 받은 상대방이 공사를 진행하지 않아 고통 받고 계셨는데요. 적절한 시기에 저희 대륜을 찾아주셔서 지불한 계약금 전액을 보전 받을 수 있었던 사례입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의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